레드 아이 커피는 대학생들이 밤새도록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커피로 유명하다. 레드 아이 커피는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일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음료로 간단하면서도 빠르게 카페인을 섭취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강력한 에너지 부스터가 필요할 때 선택할 수 있는 레드 아이 커피에 대해 알아본다.
목차
레드아이 커피란?
레드아이 커피는 드립 커피(230ml)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한 음료이다. 일반적인 아메리카노보다 더 많은 카페인이 들어 있어 한 잔으로 카페인의 효과를 누리기 위해 많이 마신다. 레드 아이 커피 한 잔에 약 80~100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다.
레드 아이 커피 이름의 유래
레드 아이 커피는 미국의 서쪽에서 동쪽의 뉴욕시까지의 밤새 비행인 red-eye flight에서 이름을 따왔다. 레드 아이 비행은 장거리 비행으로 오랫동안 깨어 있어야 하는 비행을 의미하며 레드 아이 커피도 같은 목적을 지닌 커피이다. 레드 아이 커피는 강한 카페인 함량 때문에 여러 잔의 커피를 마시지 않아도 오랫동안 깨어있을 수 있게 도와준다.
레드 아이 커피의 역사
레드 아이 커피는 처음에 스타벅스의 시크릿 메뉴로 알려져 있었지만, 이제는 많은 카페에서 주문할 수 있다. 레드 아이 커피는 강한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로 미국에서 시작되었으며 지역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다. 여러 잔의 커피를 마실 시간이 없을 때, 생산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오랫동안 해야 할 때 인기가 있는 음료이다.
어떻게 만들어 질까?
레드 아이 커피는 어느 카페에서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일반적인 따뜻한 드립 커피에 에스프레소 한 잔을 추가하면 된다. 카페에 따라서는 에스프레소 더블 샷을 사용하여 레드 아이 커피를 만들기도 한다.
레드 아이 커피의 맛
레드 아이 커피의 맛은 강하고 씁쓸한 맛일 것이라 예상하지만 실제로 마셔보면 바디감이 있는 아메리카노 정도의 맛이다. 일반 드립 커피의 바디감과 에스프레소의 강한 맛이 섞여 묵직한 무게감이 있는 진한 커피의 맛이 느껴진다.
레드 아이 커피는 진한 커피의 단맛, 신맛, 쓴맛이 균형을 이루며 강력한 카페인을 섭취할 수 있다. 마치 콜드브루처럼 강력한 에너지를 제공해 빠르게 각성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커피의 강도와 맛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싶다면, 우유나 설탕을 추가해도 좋다.
레드 아이 커피의 원두 추천
레드 아이 커피를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원두는 산미가 나는 원두를 추천한다. 시트러스 향과 과일향이 어우러진 원두는 레드 아이 커피의 각성 효과를 더욱 강력하게 보완한다. 로스팅은 라이트 로스팅 또는 미디엄 로스팅 정도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