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로 콜드브루 커피는 10년 전 처음 등장했을 때부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니트로 콜드브루는 트렌디한 미식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부드럽고 크리미 한 질감, 독특한 풍미로 인해 한 번 맛보면 쉽게 잊을 수 없다. 이 글에서는 니트로 콜드브루 커피의 매력을 살펴보고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알아본다.
목차
니트로 콜드브루란?
니트로 콜드브루는 콜드브루 커피에 질소 가스를 주입해 만드는 특별한 음료이다. 콜드브루 커피는 커피 원두를 찬물에 12 ~ 24시간 동안 담가서 만든 농축액으로 더 부드럽고 덜 쓰며 산도가 낮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 여기에 질소를 주입하면 달콤하고 크리미 한 거품이 생기며 다른 추가적인 첨가물 없이도 맛이 훨씬 좋아진다.
질소 주입은 맥주통 같은 압력 용기나 소다 팝 기계와 유사한 장치인 질소 발생기를 통해 주입할 수 있다. 커피는 아래로 가라앉고 거품은 위로 올라가며 이 거품은 커피의 오일과 결합해 달콤하고 크리미 한 맛을 낸다. 부드러운 커피 맛과 점성 있는 식감 덕분에 일부 사람들은 맥주와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니트로 콜드브루 vs 일반 콜드브루
기술적으로는 어떤 종류의 커피로도 니트로 커피를 만들 수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콜드브루를 사용하는 것이다. 콜드브루 커피는 이미 부드럽고 풍부한 맛으로 쓴맛과 신맛이 적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 니트로 콜드브루는 이러한 콜드브루 커피에 질소를 주입해 더욱 향상된 맛을 보이는데, 달콤하고 부드러운 크림 같은 거품이 시각적으로도 즐겁고 맛도 훨씬 더 좋다. 니트로 콜드브루는 복잡한 준비 과정 때문에 일반 콜드브루보다 가격이 더 비싸다.
니트로 콜드브루 애호가들의 규칙
니트로 콜드브루 애호가들은 아래의 몇 가지 규칙을 따른다.
- 얼음을 넣지 않는다.
- 블랙으로 마신다.
- 빨대를 사용하지 않는다.
니트로 콜드브루는 차갑게 나오기 때문에 얼음을 추가할 이유가 없다. 얼음을 넣으면 특유의 거품이 만들어지기 어렵기 때문이다. 거품은 니트로 커피를 즐기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며 빨대를 사용하면 거품의 질감을 느낄 수 없다.
또한, 니트로 콜드브루의 고유한 단맛과 크리미함 때문에 블랙으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물론, 더 달고 크리미 하게 즐기고 싶다면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지만 니트로 콜드브루 애호가들은 이를 탐탁지 않게 여길 수 있다.
뜨거운 니트로 콜드브루
과거에는 뜨거운 니트로 콜드브루가 상상하기 어려운 메뉴였지만, 이제는 가끔 카페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 따라서 추운 겨울에 따뜻한 온도의 니트로 콜드브루를 즐길 수 있다.
뜨거운 니트로 콜드브루 만드는 법
가정용 질소 주입 장치가 있다면 콜드브루를 데운 후 사용하면 따뜻한 니트로 콜드브루를 만들 수 있으며 니트로 콜드브루를 전자레인지나 스팀 막대를 사용해 데우는 것도 좋다.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는 2분 동안 돌리는 것을 추천한다.
니트로 콜드브루 커피 가열 효과
콜드브루 커피를 가열해도 온도를 제외한 모든 커피의 특성이 그대로 유지된다. 하지만 질소가 함유된 니트로 콜드브루 커피를 데우면 탄산음료를 데우는 것과 비슷하게 질소가 빨리 빠져나가고 커피가 빨리 밍밍해진다. 니트로 커피를 마시고 싶지만 뜨거운 커피를 선호한다면 뜨거운 니트로 콜드브루를 판매하는 카페를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