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에서는 여름에 프레도 카푸치노를 마신다. 프레도 카푸치노는 일종의 아이스 카푸치노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고 맛이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 이 글에서는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프레도 카푸치노 레시피를 알아본다.
목차
카푸치노란?
카푸치노는 추출한 에스프레소 위에 같은 양의 스팀 거품 우유를 추가하여 만든다. 커피의 풍미와 우유 거품의 부드러운 맛과 결합되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커피이다. 카푸치노는 취향에 따라 여러 가지 감미료를 추가하여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프레도 카푸치노란?
프레도 카푸치노는 그리스에서 시작된 차가운 커피이다. 프레도 카푸치노의 ‘프레도’는 이탈리아어로 ‘차가움’을 뜻하는 단어이다. 전통적인 카푸치노는 뜨거운 음료인데, 그리스의 무더운 여름에 즐길 수 있도록 차갑게 변형한 카푸치노이다. 프레도 카푸치노는 그리스에서 인기 있는 음료로 세계 다른 지역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프레도 카푸치노는 얼음 위에 에스프레소를 넣고 차가운 우유 거품을 위에 올려 만든다. 일반적으로 길고 얇은 유리잔에 담겨 제공되고 휘핑크림, 시나몬 파우더, 초콜릿 파우더를 토핑 하여 마신다.
비슷한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프라푸치노는 스타벅스에서 판매하는 블렌딩 아이스커피인데, 커피와 크림을 베이스로 만들고 얼음과 다양한 향의 시럽을 섞어 휘핑크림과 함께 제공된다. 따라서 만드는 방법이나 포함되는 재료가 프레도 카푸치노와 비슷하기 때문에 넓은 의미에서 프레도 카푸치노가 프라푸치노의 일종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함께 먹는 디저트
그리스인들은 프레도 카푸치노를 마실 때 다양한 디저트와 함께 한다. 프레도 카푸치노는 참깨 베이글이나 스파나코피타 한 조각과 함께 아침 식사로 먹으며 오후 시간 간식으로 즐길 때는 사과 크럼블 파이와 함께 즐긴다. 개인적으로 초콜릿 쿠키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프레도 카푸치노 만들기
집에서 만드는 프레도 카푸치노 레시피를 아래에 단계별로 정리한다.
재료
- 진한 에스프레소 더블샷
- 얼음 조각
- 차가운 저지방 우유
- 코코아 가루(선택)
- 시나몬 파우더 (선택)
1 단계: 에스프레소 추출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하여 진한 에스프레소 2샷을 추출한다. 에스프레소에 감미료를 넣고 숟가락으로 저어 잘 녹여준다.
2 단계: 얼음 혼합
잔에 조각 얼음을 채우고 그 위에 에스프레소를 붓는다. 거품을 만들려면 칵테일 셰이커를 사용하여 충분히 흔든다.
3단계: 차가운 우유 거품 생성
차가운 저지방 우유를 용기에 붓고 거품이 생길 때까지 거품기로 휘핑한다. 저지방 우유가 거품이 잘 생성되지 않는다면 일반 우유로 거품을 만든다.
4단계: 완성
차가운 우유 거품을 프레도 위에 얹고 시나몬이나 초콜릿 파우더를 뿌려 장식한다. 차가운 에스프레소에 우유 거품을 천천히 저어 마시면 캐러멜과 버터 향이 더해져 더 크리미해지고 더 달콤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