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프레소 캡슐을 추출할 때 사용하는 물에는 머신 내부에 석회질이 쌓이게 하는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다. 네스프레소 이니시아를 정기적으로 디스케일링하면 이러한 미네랄을 제거할 수 있지만 디스케일링을 하지 않으면 커피의 온도, 맛, 물 흐름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니시아 머신의 최적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디스케일링이 필요하다. 이 글에서는 네스프레소 이니시아의 디스케일링 단계를 알아본다.
목차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석회질 제거는 얼마나 자주 해야 하나요?
네스프레소 이니시아는 매일 청소하는 것 외에도 3개월마다 또는 300 캡슐을 사용한 후, 석회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지역의 수돗물이 미네랄 함량이 높은 경수라면 머신을 더 자주 청소해야 한다. 디스케일링 과정은 약 15 ~ 20분이 소요되며 중간에 중지할 수 없으므로 시간이 충분할 때 해야 한다.
식초를 이용한 디스케일링이 나쁜 생각인 이유
네스프레소는 이니시아의 석회질 제거 시 식초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식초에는 5 ~ 8%의 아세트산이 함유되어 있어, 금속을 마모시키고 누수를 발생시킬 수 있다. 또한, 식초를 사용하면 AS 보증이 무효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네스프레소 디스케일링 키트를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디스케일링 솔루션
디스케일링을 할 때는 네스프레소 공식 디스케일링 솔루션 키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 키트는 머신에 쌓인 석회질 찌꺼기를 부드럽게 제거한다. 각 팩에는 2개의 키트가 포함되어 있어 총 2번 사용할 수 있다. 이 디스케일링 솔루션을 사용하면 머신의 성능을 유지하고 AS 보증이 무효화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디스케일링 단계
이니시아 머신 디스케일링 방법을 아래에 순서대로 정리한다.
디스케일링 준비
- 레버를 열어 사용한 캡슐을 꺼낸다.
- 물받이와 사용한 캡슐 용기를 비운다.
- 디스케일링 용액과 물을 물탱크에 넣는다.
- 커피 추출구 아래에 빈 용기를 놓는다.
- 머신을 켠다.
디스케일링 시작
- 에스프레소와 룽고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눌러 디스케일링 모드에 들어간다.
- 디스케일링 모드에 들어가면 에스프레소와 룽고 버튼이 모두 깜박인다.
- 룽고 버튼만 누르면 디스케일링이 시작된다.
- 물탱크가 비워질 때까지 기다린다.
헹굼 시작
- 물통을 비우고 깨끗이 헹군다.
- 물탱크를 물로 채운다.
- 헹굼 과정을 수행하여 내부의 잔여물을 제거한다.
- 디스케일링 모드 종료
- 디스케일링 모드를 종료하려면 에스프레소와 룽고 버튼을 모두 3초 동안 누른다.
- 표시 등이 계속 깜빡이면 아직 디스케일링 모드 상태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