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를 자주 마시는 사람들이라면 본인이 사용하는 텀블러에 생긴 커피 얼룩을 지우려고 노력해 보았을 것이다. 대부분의 커피 얼룩은 세제를 사용하면 지워지지만 얼룩이 오래되면 잘 지워지지 않는다. 이 글에서는 텀블러에 생긴 커피 얼룩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목차
텀블러 커피 얼룩 제거 방법
아래는 텀블러의 커피 얼룩을 주변의 재료로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한다.
베이킹파우더 반죽을 사용한다.
베이킹파우더를 사용하여 텀블러에 묻은 커피 얼룩을 제거하는 것은 쉽고 저렴하며 효과적이다. 베이킹파우더와 물을 섞어 반죽처럼 만든 다음 반죽으로 텀블러의 안쪽을 문지르면 커피 얼룩이 지워진다.
- 베이킹파우더 1 테이블 스푼, 물 1.5 티스푼과 섞는다. 베이킹파우더는 알칼리성으로 세제와 물보다 커피 얼룩을 더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 베이킹파우더와 물을 섞어 반죽을 만든다.
- 스펀지의 거친 면에 반죽을 묻혀 텀블러의 안쪽을 닦는다.
- 텀블러 안쪽은 물로 헹군다.
레몬을 활용해 커피 얼룩을 제거한다.
텀블러 안쪽의 커피 얼룩을 제거하고 싶다면 레몬 조각으로 얼룩을 문지르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다. 텀블러의 내부에 손을 넣어 레몬으로 문지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레몬은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식품이므로 커피 얼룩 제거에 좋은 방법이다. 레몬 조각으로 텀블러 안쪽을 문지른 후 깨끗하게 헹구면 커피 얼룩도 지우고 텀블러에서 좋은 향기도 난다.
식초를 사용해 얼룩을 제거한다.
식초를 사용하여 텀블러에 묻은 커피 얼룩을 제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커피 얼룩에 식초를 사용하려면, 뜨거운 물을 얼룩이 생긴 텀블러에 절반 정도 채우고 식초를 5 ~ 6 숟가락을 넣는다. 약 10분 동안 담가둔 후 깨끗하게 씻어낸다.
식초가 커피 얼룩을 제거하는 용도 외에도 커피 머신의 디스케일링에 사용될 정도로 효과가 좋다. 식초의 pH는 얼룩, 때, 기름기를 분해하는데 효과적이다. 따라서 식초를 사용하면 텀블러뿐만 아니라 머그잔 같은 도자기에 오래되거나 굳어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을 제거하는데 유용하다.
텀블러에 커피 얼룩이 남지 않으려면?
텀블러가 커피 얼룩으로 더러워지는 것을 방지하려면 사용 즉시 세제로 세척하고 물로 헹군 뒤 완전히 건조해야 한다. 커피에는 미네랄과 커피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몇 시간 동안 방치하면 스며들어 얼룩이 생길 수 있다. 집에서 사용하는 물에 석회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면 얼룩이 더 쉽게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사용 즉시 텀블러를 닦아내고 건조하면 커피 얼룩이 생길 가능성이 낮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