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아메리카노를 즐겨마시는 사람이라면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을 사용하여 아메리카노를 만드는 방법이 궁금할 것이다.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에 물을 추가한 커피로 네스프레소 머신으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면 간단하게 아메리카노를 만들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네스프레소 머신으로 아메리카노를 만들 때 추천하는 캡슐에 대해 알아본다.
목차
아메리카노는 무엇일까?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 1/3에 뜨거운 물 2/3를 더해 만든 커피를 말한다. 이 커피는 2차 세계대전 당시 주둔한 미국 군인들이 이탈리아의 에스프레소가 자신들의 취향에 비해 너무 강하다고 판단하여 샷에 뜨거운 물을 추가하여 먹어서 시작되었다.
아메리카노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비율로 만들 필요는 없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물의 양을 조절하여 강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다. 아메리카노를 마시면서 에스프레소의 풍미를 느끼고 싶다면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하면 된다.
네스프레소 머신으로 아메리카노를 만들 때 추천하는 캡슐
네스프레소 머신으로 보통의 아메리카노를 만들려면 강도 1 ~ 5의 캡슐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볼루토 - 오리지널
볼루토는 브라질과 콜롬비아의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오리지널 캡슐로 달콤하고 가벼운 아로마 향과 비스킷 향이 나는 캡슐이다. 강도는 4로 중간 정도이다.
솔렐리오 - 버츄오
솔렐리오는 구운 시리얼 향이 난다. 케냐와 콜롬비아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캡슐로 과일 향이 풍부하고 밸런스가 잘 잡힌 가볍게 로스팅된 커피이다. 강도는 4로 아메리카노를 만들기에 적합한 캡슐이다.
로마 - 오리지널
좀 더 진한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싶다면 이 캡슐이 적당하다. 강도는 8으로 시리얼 향과 가벼운 우드향이 특징인 캡슐이다.
오리지널 머신으로 아메리카노 만들기
네스프레소의 오리지널 머신은 버튼 하나만 누르면 에스프레소와 뜨거운 물을 컵에 담을 수 있어 아메리카노를 쉽게 만들 수 있다. 오리지널 머신은 에센자, 시티즈 픽시 등이 있다.
- 물 탱크를 채우고 추출구 아래에 컵을 놓는다.
- 네스프레소 머신을 연결하세요.
- 캡슐을 넣고 뚜껑을 닫는다.
- 에스프레소 버튼을 한번 누른다.
- 추출이 끝날 때까지 기다린다.
- 뚜껑을 열어 캡슐을 제거한다.
- 버튼을 한 번 더 누른다.
- 뜨거운 물을 적당히 컵에 담는다.
- 아메리카노를 즐긴다.
버츄오 머신으로 아메리카노 만들기
네스프레소 버츄오 머신은 버튼을 눌러도 뜨거운 물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따로 뜨거운 물을 추가해야 한다.
- 물탱크에 물을 담는다.
- 버츄오 머신을 예열한다.
- 에스프레소 또는 더블 에스프레소 캡슐을 버츄오 머신에 넣는다.
- 더블 에스프레소 캡슐을 사용하는 경우 최소 300ml 컵을 사용한다.
- 추출 버튼을 누른다.
- 에스프레소가 담긴 컵에 끓는 물을 넣는다.
- 아메리카노를 즐긴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